유머남이 여자에게 인기 있다고?

방금 나름 신선한 충격을 주는 기사를 하나 읽었다.

‘유머男이 여자에 인기’ 공식 틀렸다

‘유머남이 매력남’이라는 공식이 틀렸음을 증명하는 연구 결과가 미국 텍사스주립대학에서 나왔다. 여자는 상대방이 매력 있다고 생각하는 순간, 즉 끌리는 순간부터 그 남자가 더 재미있어 보이기 시작한다는 것이 이들의 연구 결론이다. 마음에 드는 남자를 보면 괜히 배시시 수줍은 웃음부터 터져 나오는 게 여자 마음이라는 것이다.

나름 이때까지 다른 건 별거 없어도 유머는 좀 있다고 생각하면서 언젠가 볕들 날이 있을거라고 생각하면서 살았는데, 마지막 남은 보루가 무너지는 느낌이구나 -_- 유머남이 매력적인게 아니라 매력있는 남자를 보고 여자들이 유머러스하게 느낀다니. 이 연구를 보니까 기존의 ‘유머있는 남자가 여자들에게 인기도 많다’는 것은 인과관계가 뒤바뀐 상식이었다. 실제로는 여자들은 남자가 웃겨서 웃는 것이 아니라, 그 남자가 좋아서 웃어주는 것 이었다. ㄷㄷ

사실 내가 지금까지 만났던 사람들을 뒤돌아보니까, 주로 내가 별 소리 안 해도 재밌다고 해주는 쪽과는 관계가 좀 오래갔고, 개그할 때마다 씹었던 쪽은 그닥 관계가 발전되지 못했던 듯.

아무튼 이 연구는 실생활에서 상대방의 마음을 대강 체크해 볼 때 유용하게 써먹을 수 있을 것 같다. 시덥잖은 개그를 했는데 여자가 웃어주면 ‘아. 나에게 호감은 있구나’, 별짓을 다 해도 웃기기 힘들면 GG, 뭐 이런 식으로 생각하면 될 것 같다. 음.. 하긴 그런데 착한 여자들은 안 웃겨도 웃어주는데.. 까딱하면 오해하고 삽질하기 쉬울 것 같기도 하다. 대강 상대방 마음을 읽는 플로우차트를 그려보면 아래와 같을듯.

love_flowchart

음.. 막상 그려놓고 보니까 뭔가 좀 병맛인데 흠 -_-

—–

추가

방문자 레퍼러를 확인하다가 아래 이미지를 봤습니다. 센스 작렬 -_- (도파민님 감사.)

출처: 오늘의 유머 베오베

60 thoughts on “유머남이 여자에게 인기 있다고?”

  1. 여기서 중요한것 하나!!
    유머랑, 주접이랑 구분 잘 하세요~ㅋㅋ
    앞에서는 웃어도 뒤에가서 “어우 쟤 뭐야~”이럴수도..
    주접떨면 원빈도 비호감 됩니다..
    (물론 진짜 원빈이라면 아니겠지만 ㅋㅋ)

  2. 그래도 없는거보다 있는게 백번유리하다는거~
    박사들이 연구했다는게 그리정확하지만은 않다는거~

  3. 이거 생각보다 뜨거운 주제군요 ;;
    이런 뜨거운 논쟁을 보다보니까 그 연구자들의 논문을 직접 좀 읽어봐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_-;;

  4. 인간관계는 언제나 상대적이고 상황과 분위기에 따라 같은 말을 해도 먹힐 때가 있는가 하면 안먹힐 때도 있어요. 사람의 마음은 공식처럼 되는 것이 아니라 뭐라고 딱 정답이 있는 것도 아니랍니다. 그때그때 상황에 따라 기지를 발휘하는 지혜가 필요하겠지요? 잘난 사람은 잘난대로 살고 유머있는 사람은 유머있는대로 살아가다보면 자신에게 어울리는 짝을 만날 수 있을 것 같아요.

  5. 안생겨요에서 완전 짱 터졌네요~
    근데 재미있는 사람이라면 좀 더 여자들이 다가가기 좋을것
    같은데요~쉽게 호감을 가질 수 있는 장점이라고 생각해요!!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