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쓸 종류를 좀 더 집중시켜 봐야겠다.

십수년 전에 제로보드로 홈페이지를 운영할 때는 내 신변잡기 적인 내용도 많이 쓰고 친구들과 연락을 주고 받을 이유로 홈페이지를 운영했었다.

그 뒤에 워드프레스로 홈페이지를 바꾸면서부터는 개인사를 쓰는 것도 조금 멋쩍어지고 해서 결국은 글을 쓰지 않게 되어버렸다. 그래도 이렇게 내 스스로 글을 써서 세상에 내보낼 수 있는 플랫폼을 가지고 있으니, 뭐라도 쓰자는 생각은 머리 한 구석에 계속 남아있었다. 그럼 무슨 글을 쓸 것이냐라는 것이 고민인데, 아래의 글과 같이 결국은 좀 더 집중된 컨텐츠를 생산해야겠다는 마음이 들었다.

결국은 컨텐츠

일단 한 세 가지 테마에 집중해서 글을 좀 꾸준히 써보려고 한다.

  1. 첫번째는 조단 피터슨 교수의 영상을 소개해 볼까 한다. 작년에 성별 임금 격차에 대한 이 영상을 접하면서 처음 알게 됐는데, 블로그에 한두번 글 쓴 뒤로 한국에도 조만간 유명하게 알려질거라 생각했는데, 아직도 한국에는 별로 알려지지 않은 모양이다. 서구권에서는 요즘 완전히 연예인급으로 인지도가 높아지고 있다. 나의 경우에도 삶을 살아가는데 유용한 조언들을 많이 들을 수 있었다.
  2. 두번째는 역시 게임에 대한 글을 다시 좀 더 써볼까 한다. 사실 요새 게임은 아예 못하긴 하는데, 그래도 다시 관심을 가져볼까 싶다.
  3. 세번째로는 학교 생활에 대한 얘기를 써볼까한다.

이 정도로 세가지 테마를 잡고 글을 좀 꾸준히 써보면 이 중에 뭐가 반응이 좋고 안 좋은지 알 수 있겠지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