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영어 한마디

오늘 Bob이랑 미팅이 있어서 학교에 갔는데 영어 삽질한 것 몇 개를 기억용으로 적어 놓는다.

1) hear from과 hear about

같이 일하는 Karen이 방학 때 필리핀에 있게 되어서 방학하고 한동안 소식을 못 들었었다. 그래서 오늘 Bob을 만나서 다음과 같은 대화를 나눴다.

나: “Did you hear about Karen? 캐런 소식 들으셨어요?”

Bob: “What happened? 무슨 일이야?”

나: “I don’t know, either. 저도 잘 모르겠는데요. -_-“

그랬더니 교수님께서 손수 영어를 지적해 주시면서 hear about은 네가 뭔가 소식을 알고 있거나 그 사람에게 무슨 일이나 사고가 있다는 뉘앙스이고, 너도 모를 때는 “Did you hear from Karen?”이라고 얘기하란다. 발리면서 배우는 영어.

2) serendipity의 액센트

미팅 중에 대화를 하다가 “serendipity”라는 단어를 말할 일이 있어서 말을 했더니, Bob이 갑자기 ‘얘가 뭔소리 하는건가’라는 표정으로 멍 때리시길래, “렌디피티”라고 약 3번 정도 반복했다. 그랬더니 “아~” 이러시더니 “세렌피티~”라고 하셨다. -_- 삽질하면서 배우는 영어 액센트. 우리말 같이 액센트가 의미에 큰 영향을 주지 않는 말만 하고 산 나에게는 액센트가 얼마나 중요한지 잘 와닿지 않지만, 영어에서는 액센트가 중요한가보다.

2 thoughts on “오늘의 영어 한마디”

  1. 잼있네요.. 매일 저도 여기와서 영어 배워가야겠네요.. ^^.
    오늘 오전에 님의 blog 보느라 거의 시간이 다 되었네요. 이제 점심시간이네요..ㅋㅋ 여러가지 잼있는 내용이 많아 자주 들릴것 같네요. ^^

  2. 이런건 가끔 배우게 되면 쓰는 글이라서 정기적으로 올리는 내용은 사실 아닙니다. ^^; 재미있게 읽어주셨다니 감사합니다. ^^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