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분석 툴 소개 플래시

컨설팅 회사 맥킨진, BCG, 베인 중에서 맥킨지만 유독 대외적으로 보기에는 뭔가 좀 학문적인 분위기로 아이디어를 잘 쌓는 문서화를 잘 하는 것 같다. 맥킨지에서 발행하는 “계간 맥킨지” (McKinsey Quarterly인데 우리말로 바꾸니 좀 어색하긴 한데)에서 뉴스레터를 받아보는데 오늘 흥미로운 것이 있길래 적어 놓는다.

http://www.mckinseyquarterly.com/Enduring_Ideas_The_business_system_2379

위의 링크에 가서 중간쯤에 있는 그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뜬다.

mq_1

여기에 보면 50년대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여러 경영 분석 툴을 (전체는 아닌 것 같고 일부) 나열해 놨는데, 그 중에 몇 개는 interactive 플래시로 소개해주고 있다. 요즘 플래시에 살짝 빠졌다가 나오면서 visualization의 매력을 좀 알아가고 있다. 역시 추상적인 개념은 시각화를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서 듣는 사람의 이해도를 크게 바꿀 수 있는 것 같다.

mq_2

하나의 예로 이건 GE-McKinsey 9-box matrix. 관심 있으신 분들은 가서 한 번 보세요.

2 thoughts on “경영 분석 툴 소개 플래시”

  1. 아.. 이거 참 좋네요.
    안 그래도 제가 블로그에서 포스팅하는 내용이 경영 분석 Tool을 이용해 IT 기업을 하나씩 분석하는 것인데, 좀 더 수월하게 공부하면서 글을 쓸 수 있겠네요.

    항상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2. 근데 이렇게 interactive 하게 만들어서 설명해 놓은 툴은 그렇게 많지 않아서 좀 아쉬워 -_-; 계속 비디오클립을 더 추가할지는 모르겠지만 말야.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