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사는 근황

이제 이번 학기 시작한지도 3주 정도가 되어간다. 이번 학기는 수업도 많이 듣는데다가 결국 TA도 2개나 하게 됐다. 하나는 학점으로 받는 것이긴 하지만.

먼저 수업 듣는 것을 나열해 보자면.

이렇게 시간표가 정리되는데에도 시간이 좀 걸렸다. 이리저리 강의들 간을 좀 보느라고. Technical Requirement 과목을 아직 하나도 안 들어서 이번 학기에 6학점을 채워야 한다. 그래서 작년과 다르게 컴퓨터 쓰는 과목들이 확 늘어났다. 내 스스로 이번 학기에 중점을 두고 있는 방향을 통계+컴퓨팅. 또 다른 TA하는 과목은 “Distributed Computing Applications and Infrastructure“. 우리 과 필수 과목 중에 하나다. 그래도 두 과목 모두 TA가 2-3명이라서 의지할 사람이 있어 다행이다.

Bob은 이번에 IEEE Service Computing 컨퍼런스에 Keynote Speaker로 초청 받아서 다음 주에 열흘 간 인도를 간다고 한다. 나랑 캐런은 모레까지 그거 슬라이드를 좀 만들어야 한다. Bob은 수업 빼먹는게 마음에 걸렸던지 지금 하고 있는 수업 2개 6시간 분량을 모두 녹음하고 갈거라고 한다. 학생들 보고 알아서 다운 받아서 보라고. 그런 것 보면 여기에 교수님들은 수업을 하는 것은 철저하게 하시는 듯. 뭔가 프로 정신이 느껴짐. 그런데 지난 여름에 수술했던 무릎에 다시 아파져서 고생 중이시다.

John이랑은 며칠 전에 진로 상담을 좀 했는데, “Getting what you came for“이라는 좀 솔직한 버전의 대학원 생활 가이드 책을 하나 추천해줬다. 주문해서 받아 놓긴 했는데 처음 몇 챕터 읽고 덮어두고 있음.

아무튼 이래저래 바쁜 학기가 될 듯하다.

6 thoughts on “요즘 사는 근황”

  1. 정말 바쁘게 살고 있는것이 느껴지네요..그래도 건강은 생각하시고 밥도 잘 챙겨드세요.. ㅋㅋ.

  2. 바쁘다는 것은 좋은 것이니 늘 즐거운 마음으로 힘들고 바빠도 잘 극복하기를 빈다. 주어진 공부를 잘 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건강이 바탕이 되어야 하니 먹는 것 잘 먹고(야채 포함)스트레칭이나 운동도 조금씩 하기 바란다. 현우가 하는 일마다 잘 되기를 기도할게. 박현우 화이팅!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빈다.

  3. 여기나 저기나 다 유학오면 고생인가 보네.
    나도 지금 서울대 기준으로 대략 22학점 듣고 있는데, 숙제랑 리딩이 너무 힘들다. ㅠ
    (리딩이 여기 원어민 애들 기준으로 2~3배 시간 드는 듯.ㅠ)
    머잖아 하나 드롭할 듯 하지만, 버티는 데 까지는 버티고 드랍하려고. ㅎㅎ
    여튼 서로서로 화이팅 하자구 ^^

  4. 이제야 댓글을 다네요 ㅎㅎ
    근데 무슨 22학점이나 들으세요 ㄷㄷㄷ
    예. 리딩이 좀 힘들죠. 저는 그래서 별로 안 읽었어요 ㅎㅎ

Comments are closed.